비타민 B군 영양제, 피로회복에 최고로 꼽는 이유!

비타민 B군 영양제 (비타민B 컴플렉스)가 최근 피로회복을 위한 핵심성분으로 인기다.

비타민 B는 피로감을 줄여주고 에너지를 내서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활력 비타민이다. 비타민 B군 영양제는 비타민 B6, 비타민B12 등 8개의 비타민B 종류를 통칭한다.

우리몸의 신진대사에 빠지지 않고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지만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가 필요하다. 

참고하세요 : 비타민 B 영양제 먹어야 하는 이유와 잘 고르는 방법 >

비타민 B 효능

신진대사에 빠지지 않고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그래서 비타민 B군 영양제 는 ‘에너지 비타민’ ‘항 스트레스 비타민’ ‘항 피로 비타민’ ‘신경 비타민’ ‘면역 비타민’ 등 다섯 가지 별명으로 불린다.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체내에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로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스트레스 감소와  피부와 근육,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B 영양제 먹는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이유는 공복에 먹어야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공복이라면 어느 때 먹어도 상관없지만 활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만큼 숙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저녁에 섭취하는 건 피하자. 만약 비타민B 섭취 시 속이 쓰리다면 간단한 음식물을 섭취한 후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 B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다량을 섭취해도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쓰인다. 쓰고남은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과도한 양을 섭취할 필요는 없다.

비타민B 영양제 선택방법

비타민B 콤플렉스 제품은 활성 비타민으로 먹는 게 효과적이다. 비타민 B는 소장에서 흡수되고 간에서 활성형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거쳐야 체내에서 효력을 발휘한다.

이 때 비활성형의 경우 간에서 대사를 거치면서 손실이 일어나게 된. 활성형 비타민은 소장에서 흡수된 후 전환과정 없이 바로 체내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비타민B군 영양제 추천

비타민 B군 영양제

제품명 : 쏜리서치 베이직 B 컴플렉스 캡슐 / 60 캡슐 >

활성형 비타민 제품군으로 유명한 쏜리서치의 제품이다. 비타민 B군이 골고루 활성형으로 들어있어 인기가 높다. 활성 형태의 비타민인 B2, B6, 엽산, 비타민 B12등 전체적인 B 복합체가 들어있고. 비오틴, 콜린이 추가되었다.

섭취 방법: 매일 1알씩 1~3회 복용

B1 : 티아민
B2 : 리보플라빈 및 리보플라빈 5′-인산염
B3 : 나이아신아미드
B5 : 판토텐산 
B6 : 피리독신 및 피리독살 5′-인산염
B12 : 메틸코발라민

비타민 B군 영양제

제품명 : 퓨어인캡슐레이션 퓨어 제노믹 B-콤플렉스 / 120 캡슐 >

활성형 비타민 B군이 골고루 들어있고 비타민 B12의 구성이 좋은 제품이다.

정상적인 메틸화 반응 개선과 세포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비타민 B군 영양제 닥터스베스트 풀리 액티브 B 컴플렉스

제품명 : 닥터스베스트 풀리 액티브 B 컴플렉스 / 30캡슐 >

비타민 B 컴플렉스중에서 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활성형인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min)형태이다.

높은 안정성과 생체 이용율이 가장 좋은 엽산 형태인 (65) -5-, 메틸 – 테트라히도폴레이트의 글루코사민 염인 쿼터폴릭이 함유되어있어 임산부가 섭취하기도 좋다.
-섭취 방법: 매일 1알씩 복용

아이허브 비타민 B군 영양제 더보기쿠팡 비타민 B군 영양제 더보기 >

이 포스팅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신다면, [마이영양제]는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