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린 영양제, 00전에 꼭 먹어야 하는 이유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에너지 음료에도 자주 첨가되는데. 여기서 떠오르는 이름이 하나씩 있죠?

네. 바로 ‘박카스’ 맞습니다. 덕분에 박카스 = 피로회복 이미지가 굳건하죠.

하지만 타우린의 효능은 그것뿐만이 아니라는데요. 타우린 영양제.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알아볼게요.

타우린 효능 

타우린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인체 내 매우 다양한 기관에서 발견되고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뇌, 눈, 심장, 근육 조직에 가장 풍부한 아미노산 중 하나인데요. 필수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양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있습니다.

  • 세포의 수화 및 전해액 균형 유지
  • 소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담즙염 형성
  • 세포 내의 칼슘과 같은 미네랄 조절
  • 중추신경계 및 눈의 기능 지원
  • 면역체계 건강 및 항산화 기능 조절

운동 보충제 타우린

최근 운동인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타우린. 그럴만 한것이 다양한 실험을 통해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게 많이 알려졌거든요. 실제도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근육생성, 근력 및 근지구력 향상에 관여한다고 밝혀졌구요.  ( 참고1. 참고2. 참고3. )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피부와 근육 화상을 유발하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 후 세포손상과 피로물질이 근육에 쌓이는 걸 막아주죠.

1,000mg 섭취 후 3km를 달렸을 때 기록이 약 1.7% 향상되었다고 하니. 운동 능력은 올려주고 운동 후 피로는 빨리 풀어주고. 챙겨 먹지 않을 이유가 없겠네요. (참고4. 참고5. 참고6)

또한 타우린은 연료의 지방사용을 증가시킨다고 해요. 타우린 1.66g을 운동 전에 섭취하고 자전거를 탔더니 지방연소율을 16% 증가했다고 합니다. (참고 7)

타우린 먹는방법

성인 기준 타우린의 1일 권장량은 1,000mg이에요.

피로회복, 운동능력향상 등을 위해 보통 1,000mg~3,000mg까지 섭취하구요. 몸의 상태에 따라 최대 6,000mg까지 섭취하기도 해요.

하지만 평소엔 2,000~3,000mg 정도 수준이 적당합니다.

타우린 부작용

안전한 성분으로 타우린 자체만으로는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타우린과 카페인이 함께 들어간 에너지 드링크(핫식스, 몬스터, 레드불 등). 이건 많은 양을 먹지 않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미노산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타우린 영양제 추천

캘리포니아골드 뉴트리션, L-타우린

캘리포니아골드 뉴트리션, L-타우린, 1000 mg, 60캡슐, 120캡슐 >

특허원료인 아지퓨어를 사용한 제품. 특허받은 기술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원료의 질도 좋고 120캡슐 기준 약 11,000원 정도로 가성비도 좋은 제품이에요. 하루 1~3캡슐 섭취, 1회 타우린 제공량 1000mg

소스내츄럴스 타우린 1000mg 60캡슐, 120캡슐 >

타우린 단독의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뉴트리코스트 타우린 1000mg 400캡슐 >

400캡슐로 월등히 많은 양이지만 만원 중반대의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타우린 영양제는 대부분 1캡슐 1,000mg. 한 캡슐만 먹어도 돼서 편리하고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도 없어요. 요즘 부쩍 피곤하고. 운동 후 피곤이 밀려온다면 한번 시도해보는게 어떨까요?

이 포스팅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신다면, [마이영양제]는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