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영양제 밀크시슬의 실리마린 효능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익숙해진 멜로디의 광고 문구가 남 일 같지 않습니다. 피로한 게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간이 안 좋으면 피곤하다는데 그럴 만도 합니다.

간은 단백질과 영양소 합성, 면역기능, 쓸개즙 생산 같은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독작용도 하고 있어 술을 즐긴다면 간에 무리가 갈 만도 하겠죠.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에 좋다는 약과 민간요법은 많습니다. 하지만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은 것은 밀크시슬이 유일합니다.
밀크시슬은 2등급 건강기능 식품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참고하세요 : 밀크시슬 효과 왜 나만 없을까?

밀크시슬 이란?

밀크시슬은 꽃술이 우유 빛 처럼 하얗게 되는 엉겅퀴의 일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흰무늬 엉겅퀴로 불립니다. 유럽에서는 약 2천 년 전 중세 그리스, 로마 때부터 간을 위해서 사용해 왔다고 해요. 

밀크시슬, 서양 엉겅퀴, 실리마린, 실리빈 흔히 같은 말로 통칭합니다. 하지만 엄연한 차이가 있는데요.
밀크씨슬, 카르두스 마리아누스, 서양엉겅퀴는 같은 말입니다. 실리마린은 밀크시슬 씨앗 속의 항산화 기능을 갖는 유효성분을 뜻합니다. 실리빈은 실리마린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되는 유효성분입니다. 

밀크시슬 영양제를 고를 때 라벨의 실리마린, 실리빈 함량을 중요하게 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밀크씨슬 효과를 위해서는 실리마린 함량이 최소 50% 이상, 되도록 70~80% 이상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하세요.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

간 건강 

알콜성 간 질환, 비알코올성 지방 간 질환, 간염 등으로 인해 간 손상이 있다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참고 1. 참고 2. 참고3)
간 세포가 쉽게 파괴되지 않도록 해서 생존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서 간을 보호하는 원리입니다.

단백질의 합성을 증가시켜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킵니다. 간이 딱딱해지는 섬유화 현상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밀크시슬 영양제를 복용 한 간 질환 환자의 간 기능이 개선되었고 간 염증과 간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4)

항산화 

실리마린은 비타민 E의 10배에 달하는 항산화 성분이기도 합니다. 실리마린이 간에 항산화 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로부터 간을 보호합니다.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인데요.
활성산소뿐만 아니라 알코올 등의 다양한 독성물질로부터 간세포 막이 파괴되지 않도록 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고요. 세포벽을 보강해 독성물질이 침투하는 걸 막아주는 해독 효과를 합니다.

피부건강 및 노화방지 

밀크시슬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합니다. 혈액이나 소화기관의 안 좋은 성분을 배출 시켜 몸과 피부의 노화를 늦춰줍니다. 

여드름피부

여드름은 염증성으로 피부에 나타납니다.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스와 흉터를 유발하죠. 
여기 산화 스트레스가 여드름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한 연구가 있습니다. (참고 5).

실리마린 효능 중 대표적인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는 여드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하루 210밀리그램의 실리마린을 복용 한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여드름이 53% 감소했다고 합니다. (참고  6)하지만 여드름과 밀크씨슬 효과 에 대한 연구가 아직 활발한 것은 아니기에 좀 더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결론

밀크시슬은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건강이나 노화 방지, 해독작용 등의 작용도 하고요.

하지만 제대로 된 밀크씨슬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유효성분인 실리마린, 실리빈의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라벨에 꼭 참고하세요.

간 건강을 위해 일반적으로 130m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용량을 먹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 꼭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하세요 : 95%는 다 버려진다?! 흡수율 좋은 밀크시슬 추천 6

이 포스팅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신다면, [마이영양제]는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