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 머리카락, 윤기있게 만들어 줄 코코넛 오일 사용법 5가지

상한 머리카락 코코넛 오일 좋은가요?

머리카락의 건강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주성분인 단백질에 의해서 좌우됩니다.

머리카락은 잦은 염색, 펌 등의 화학처리와 스타일링 제품, 드라이기의 열 등에 의해서 쉽게 손상이 일어납니다.

코코넛 오일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포화지방의 일종인 라우릭산은 이런 단백질의 손실을 막고 보습력을 높여서 모발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015년 International Journal of Trichology에서 천연 오일의 모발 영향에 대한 여러 연구를 검토하여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때 발표된 보고서 따르면 코코넛 오일이 모발의 단백질에 대한 친화력이 높고 모발에 침투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전합니다. 이러한 코코넛 오일의 특성은 모발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이 샴푸 전과 후 그리고 케어 제품으로 사용될 때 정상이거나 손상된 모발의 단백질이 손실되는 것을 감소시켜주는 거의 유일한 오일임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알 수 있듯 코코넛 오일은 아주 영양가가 높은 딥 컨디셔너 중 하나입니다. 건조하거나 데미지가 쌓인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서 튼튼하고 윤기 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021 최고의 유기농 코코넛오일 추천 10

활용도 만점 코코넛 오일 피부 사용법과 효능

5가지 코코넛 오일 사용법

아주 다재다능한 코코넛 오일은 샴푸 한, 컨디셔닝, 스타일링, 또는 헤어 마스크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로 헤어케어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살펴볼게요.

1. 샴푸전 Pre-Poo로 사용 

상한 머리카락, 건조한 모발을 가지고 있거나 자연 곱슬이라면 특히 이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두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코코넛 오일을 마른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20~30분 정도 방치한 후 평소대로 샴푸를 진행하면 마른 후 훨씬 머리카락이 촉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트리트먼트로 사용

다른 좋은 트리트 먼들과 마찬가지로 코코넛 오일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하고 손상을 방지합니다. 

상한 머리카락에 코코넛 오일을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대신해서 사용하거나 몇 방울 첨가해서 사용해주세요.

코코넛 오일이 코팅으로 수분을 오래 유지되고 흡수되도록 해줄 거예요.

3. 곱슬머리에 발라주세요.

곱슬머리라면 이 코코넛 오일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가볍게 두드리면서 흡수시켜주면 곱슬머리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해요. 

물론 한 번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우니 꾸준히 발라주시고요. 더 쉽게 흡수될 수 있도록 모발이 젖어있는 상태에서 도포해주세요.

4. 헤어마스크로 사용

두세 스푼 정도를 머리카락에 도포하면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이때 굳은 코코넛 오일을 녹이고 마사지하기 쉽도록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줄 수 있습니다. 

샤워캡을 쓰고 몇 시간 후에 오일을 씻어낼 수도 있고요. 손상이 심한 상한 머리카락은 밤에 바른 뒤 아침에 씻어 내면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5.바다나 수영장의 염소로 부터 보호

바닷물과 수영장의 염소 성분은 우리 머리카락을 손상시킵니다.

미리 코코넛 오일을 머리카락에 발라주면 물과 머리카락 사이의 자연스러운 장벽 역할을 해서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어요.

마무리

코코넛 오일은 상당히 무거운 오일에 속합니다. 손상 머리카락을 관리하기에 아주 좋지만 너무 많이 사용하면 기름져 보일 수 있습니다.

길고 두껍거나 손상도를 가졌다면 최대 3 큰 술까지 사용할 수도 있지만 모발이 얇거나 짧은 편이라면 훨씬 더 적은 양을 사용해주세요.

피부와 헤어를 위한 최고의 비정제, 유기농 코코넛 오일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2021 최고의 유기농 코코넛오일 추천 10

이 포스팅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신다면, [마이영양제]는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